찬양 ‘형제의 모습 속에’
말씀
27 불량한 사람은 악을 꾀한다. 그들의 말은 맹렬한 불과 같다.
28 비뚤어진 말을 하는 사람은 다툼을 일으키고, 중상하는 사람은 친한 벗들을 이간시킨다.
29 폭력을 쓰는 사람은 그 이웃을 윽박질러서, 좋지 않은 길을 가게 한다.
30 눈짓을 하는 사람은 그릇된 일을 꾀하고, 음흉하게 웃는 사람은 악한 일을 저지른다.
묵상
악의로 사람을 대하고 남을 괴롭히고, 도움이 되지 않고 나쁜 영향을 주는 그런 인생이 있습니다. 왜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불량한 인생입니다. 주어진 인생을 나쁜 일에 낭비하며 사는 것입니다.
우선은 내가 그렇게 살지 말아야겠습니다. 불량 인생의 특징은 악을 꾀하고, 말로 분란을 일으키고, 좋은 관계를 깨고, 폭력적이고 다른 사람을 악한 길로 몰아갑니다. 남에게 해를 끼치기를 즐깁니다. 그렇게 살지 맙시다.
그런 사람을 만나면 불쌍히 여기고 기도해주되 지혜롭게 대하고 거리를 두고, 단호한 태도로 권면해야 합니다.
사람을 만나고 관계를 세워갈 때도 지혜가 필요합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고, 내가 좋은 사람이 되고, 좋은 관계를 세워가며 살아가시기를 축복합니다.
기도
주여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지는 못하지만, 내가 관계를 깨고 다른 사람을 괴롭게 하지 않게 하시고,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좋은 영향을 미치며 살게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