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나를 통하여'
말씀
5 진실한 증인은 거짓말을 아니하여도, 거짓 증인은 거짓말을 뱉는다.
6 거만한 사람은 지혜를 구해도 얻지 못하지만, 명철한 사람은 쉽게 지식을 얻는다.
7 미련한 사람의 앞을 떠나라. 네가 그의 말에서 지식을 배우지 못할 것이다.
8 슬기로운 사람의 지혜는 자기가 가는 길을 깨닫게 하지만, 미련한 사람의 어리석음은 자기를 속인다.
묵상 거짓은 하나님의 뜻과 거리가 먼 것입니다. 거짓으로 얻는 이익은 독입니다. 겸손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진리를 구하는 지혜가 있다고 해도 진정한 지혜를 갖을 수 없습니다. 지혜로운 사람도 교만해지면 그 길을 잃게 됩니다. 어떤 사람과 가까이 하는 지가 참 중요합니다. 가까이 지내면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지혜의 길을 가려면 지혜로운 사람, 정직한 사람, 겸손한 사람과 가까이 해야 합니다. 보통은 내 말을 잘 들어주고, 내 편을 들어주고, 나에게 잘해주는 사람과 친하게 됩니다. 그런 사람은 좋은 사람일 수도 있고, 반대로 나를 이용하려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복된 만남, 좋은 사귐이 인생에 큰 영향을 줍니다. 복된 사람과 만나고, 만나는 사람에게 복된 사람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적용
두 가지를 점검해 봅시다. 지금 가까이 지내는 만남이 내가 복된 만남인가? 그리고 내가 그 사람에게 복된 만남인가? 그렇다면 감사한 일이고, 아니라면 어떻게 해야할까 기도합시다.
기도 주여 나를 통하여 복이 흘러가기 원합니다. 내 삶을 세우시고 붙드시사 누군가를 살리고 누군가를 세우는 인생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