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주여 진실하게 하소서’
말씀 <잠언 19:1~3 새번역성경>
1 거짓말을 하며 미련하게 사는 사람보다는, 가난해도 흠 없이 사는 사람이 낫다.
2 지식이 없는 열심은 좋은 것이라 할 수 없고, 너무 서둘러도 발을 헛디딘다.
3 사람은 미련해서 스스로 길을 잘못 들고도, 마음 속으로 주님을 원망한다.
묵상
거짓말을 하는 이유는 손해보지 않고, 이익을 얻기 위한 것입니다. 잠언은 그런 인생을 미련하다고 합니다. 눈앞의 이익만 생각하지 멀리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인생을 길게보는 안목도 없고, 인생 이후의 영원을 보는 눈도 없습니다. 거짓말로 이익을 얻어서 더 많은 것을 가질수 있고, 그래도 괜찮다는 생각 자체가 미련한 것입니다.
진실하게 살기 때문에 가난한 것을 잠언은 흠이 없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기준으로 그렇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모르고 열심히 사는 것은 헛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본래 미련하고 악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찾지 않고 자기 뜻대로 잘못 산 인생의 결과를 하나님 책임이라고 원망합니다. 반대로 해야합니다. 자기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 자기 실수는 반성하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것이 맞습니다.
기도 주여 오늘도 은혜에 감사하며 거짓보다 진실을 기뻐하는 하루를 살게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