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범위 : 베드로전서 3장
묵상말씀 : 벧전 3:3,4
[너희의 단장은 머리를 꾸미고 금을 차고 아름다운 옷을 입는 외모로 하지 말고
오직 마음에 숨은 사람을 온유하고 안정한 심령의 썩지 아니할 것으로 하라 이는 하나님 앞에 값진 것이니라]
베드로가 여성들에게 외모를 꾸미지 말고 내면과 영혼을 성숙시키라고 말합니다. 여자들에게 말했지만 남녀 관계 없이 들어야 하는 말입니다. 사람은 눈에 보이는 외모를 꾸미지만, 하나님은 중심을 보시기에 베드로는 외모보다 중심을 가꾸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전히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외모를 중요하게 여기며 삽니다. 세상이 그러니 성도들도 그렇게 살아갑니다. 개인의 얼굴과 몸을 꾸미는 것 뿐이 아닙니다. 겉으로 나타나는 모습, 일이 성공하고 결과가 크게 나타나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요즘 세상에 남자든 여자든 꾸밀 줄 알아야 하고 몸매도 가꿔야 하고 옷도 잘 입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그런 것들은 아무것도 아니고 내면과 영혼이 중요하니 공부하고 묵상하고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까? 둘 다 중요합니다. 외모도 무시할 것은 아니지만 외모만 꾸미면 안됩니다.
결국은 무엇이 더 중요한지 가치에 따라서 달라질 것입니다. 외모가 중요한 사람은 외모를 꾸밀 것이고, 내면이 중요한 사람은 내면을 꾸밀 것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이 중요합니까? 하나님은 무엇이 중요하다고 하십니까?
Commenti